방문자 여러분께 드리는 안내

피처 이미지
글쓰기 도구들. [출처=Pixabay]
이 페이지를 읽어봐 주셔서 고맙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운영자 소개와 연락처, 블로그 주제와 글에 관한 안내가 담겨 있습니다.

저는 임민철입니다. 웹, 인터넷, 정보 접근성, 프라이버시, 디지털 인터페이스, 기술과 데이터를 통제하는 제도에 관심이 많은 정보기술분야 취재기자입니다. 지금은 IT매체 지디넷코리아에서 국내외 소프트웨어 산업과 사이버 보안 영역을 맡고 있습니다.

여기는 개인 블로그입니다. 제 관심사와 관련된 정보, 경험, 단상이 올라옵니다. 취재기사를 써낸 뒤 담지 못한 말, 후기나 뒷얘기를 쓸 때도 있습니다. 일과 관련된 모든 내용은 공식성, 객관성이 없는 사견입니다. 몸담은 조직의 입장이나 방침과 무관합니다.

모든 글 제목에 본문 낱자 수가 들어갑니다. 글 읽는 시간을 짐작케 할 수단입니다. 10의 자리에서 반올림해 ‘몇 천 몇 백 자’로 쓰고 있습니다. 이걸 기준으로 카테고리가 나뉩니다.  8천자 이상, 8천자 미만, 4천자 미만, 2천자 미만, 이렇게 4가지입니다.

제게 연락하시려면 아래 메일 주소나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용 메일주소: imc (at) live.co.kr
트위터 계정 : https://twitter.com/imc84
페이스북 계정 : https://facebook.com/imc84

제 취재 분야와 관련된 연락을 하시려면 아래 메일 주소를, 제 기사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용 메일주소: imc (at) zdnet.co.kr
지디넷코리아 기사검색: http://search.zdnet.co.kr/?area=3&kwd=%EC%9E%84%EB%AF%BC%EC%B2%A0
네이버뉴스 기자페이지: http://m.news.naver.com/journalist/list.nhn?id=28015

현재는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사용 중입니다만, 최초 개설한 블로그는 다음(카카오)의 티스토리 서비스 기반이었습니다. 지난해 8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게재한 안내문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지 : https://encodent.com/40/
운영자 소개 : https://encodent.com/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