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 실리콘스튜디오 “SW가 디자인을 제안한다”

자료 100209(기사) 실리콘스튜디오 간담회.txt

실리콘스튜디오, 3D설계SW업체
* 제품 경쟁관계에 대해, ‘3D알리아스’는 찾아보니 없고 알리아스는 3D디자인툴 ‘마야’를 보유했던 업체 이름이자 ‘알리아스’라는 툴도 있음.
* 알리아스는 2005년 오토데스크에 인수됨. 오토데스크는 또다른 디자인툴 ‘3ds맥스’를 원래 보유했음. 즉 오토데스크 3D디자인툴은 알리아스, 마야, 맥스 등 3개.
* 알리아스는 주로 자동차 선박 항공기 설계에 사용, 국내는 맥스 사용자층이 두터움, 맥스는 주로 게임업계에서 사용되고 마야는 영화와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사용됨. 오토데스크가 알리아스 인수해 마야를 얻은뒤 주사용분야가 더 뚜렷하게 나뉨.(확인필요)

이규재 실리콘스튜디오 코리아 대표이사
이민정 실리콘스튜디오 코리아 SE 부장 겸 이사
정다운 실리콘스튜디오 코리아 디자인 컨설팅 담당 대리
박정섭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 홍보대행 글로벌컴 대표
김이영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 홍보대행 글로벌컴 과장 AE
빌 드레셀하우스 홍익대 IDAS 교수 국제디자인대학원 제품디자인 및 기계공학 초빙교수

실리콘스튜디오는 알테어社 자회사
알테어는

솔리드싱킹 인스파이어드
– 솔리드싱킹 8.0의 모든기능을 포함하고 추가기능도 갖고있다
– 자연에서 얻을수있는 형태는 아름답기도하지만 효율적이고 능률적이다 이를 산업디자인에 접목해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영감 원천을 제공하는 기능’몰포제네시스 형태-생성 기술’ (뼈 성장과정을 알고리즘화해서 모사한 기능) 하중이나 힘을 받는 방향으로 생장하는 뼈 특성을 반영해 제품에 하중방향을 입력해주면 SW가 이를 견딜만한 제품 골격형태를 연산해 디자이너에게 제안 – 매끈한 모양새가 아니라 특이한 뼈 구조물 느낌으로 사용자는 이를 재해석해 디자인에 반영

대표 : 국내는 후발주자기때문에 2010년내 국내 몇카피 판다 매출얼마 는 의미없다
= 솔리드싱킹 인지도향상 노력과 판매및 고객지원 체계 확립을 위한 노력
인지도향상은 대학지원을통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가져갈것 학생들이 솔리드싱킹을 더 많이 접할수있도록
그리고 광고를 통해 인지도향상

= 지원체계는 구매고객들을 위한 지원체계확립 필요 협력사확보및 지원이 시급하고 준비기간 4개월정도 돼서 예비협력사들과 협의중이고 2월중으로는 계약성사해 일을 진행할수있을것
전화인터넷등 개설됏고 블로그 등 준비됐음 활성화시켜 커뮤니케이션할수있는 장으로 만들것

관심사용자들을위한 무상정기교육 1차 오는 25일 예비고객대상으로 진행할예정이고 가격문제 후발주자다보니 기존SW업체들이 기준이 돼 이들보다 낮은수준으로 책정 솔리드싱킹8.0은 520만 인스파이어드버전은 702만 학생용버전은 89만(인스파이어드로만제공됨)

———————————-
실리콘스튜디오, ‘사람에게 디자인 제안하는 SW’ 출시

3차원 디자인SW가 도안을 입력받고 데이터를 관리할뿐사용자에게 초안을 제공하고 영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이 국내 출시됐다.

3D기술업체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대표 이규재)는 자사 3D디자인 SW ‘솔리드싱킹’ 8.0버전을 국내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솔리드싱킹은 3D산업용 디자인 SW다. 실리콘스튜디오는 솔리드싱킹8.0을 지난해 9월 전세계 출시했다.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는 이날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솔리드싱킹 제품 특징 및 시장전망을 소개했다.

솔리드싱킹은 크로스플랫폼, 히스토리기능 지원과 생체모방원리가 특징이다.

솔리드싱킹은 PC와 맥 기종에서 쓸 수 있고 SW간 데이터 호환을 지원한다. 솔리드싱킹을 사용해 디자인한 데이터들은 다른 캐드(CAD/CAM/CAE) SW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작업내용을 매번 저장해 바뀐내용을 역추적할수 있는 ‘컨스트럭션트리’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이를통해 한 디자인에 일부 변화를 가한 여러 시리즈를 간단히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한다.

이규재 실리콘스튜디오 코리아 대표는 “솔리드싱킹8.0은 PC와 맥 등 크로스플랫폼 환경을 지원하고 다양하고 사실적인 디자인을 빠르고 편리하게 생성할 수 있다”며 “산업디자이너들이 창의성을 발휘해 작업 일정을 앞당기고 비용을 줄일 수 있게한다”고 말했다.

실리콘스튜디오코리아는 솔리드싱킹8.0 기능을 모두 포함하면서 ‘바이오미믹크리’라는 생체모방원리 기술을 더한 ‘솔리드싱킹8.0 인스파이어드’도 소개했다.

생체모방원리는 동식물에서 찾아볼수있는 시각적 특징을 컴퓨터 계산으로 흉내내는 개념이다. 이를통해 솔리드싱킹 인스파이어드는 디자인 시안을 사용자에게 제안한다. 사용자가 압력이나 하중방향에 대한 물리 정보를 입력하면 이를 원시 도안으로 계산해 보여주는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 함께한 빌 드레셀하우스 홍익대 제품디자인 및 기계공학 초빙교수는 “솔리드싱킹 인스파이어드가 탑재한 생체모방기술은 자연을 모방해 새로운 디자인형태를 만드는것”이라고 설명했다.

실리콘스튜디오는 국내에서 후발주자에 속한다. 단기전략보다는 장기적인 시장확보를 위해 올해 인지도 향상과 고객지원체계 확립에 힘쓴다. 이규재 대표는 “대학등 교육기관과 연계해 고객지원을 넓히고 광고등을 통해 이름을 알릴 예정”이라며 “구매고객들을 위한 지원체계확립을 위해 지난 4개월정도 돼서 예비협력사들과 협의했고 이번 2월중 계약성사해 일을 진행할수있을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처음 데모시연을 위해 찾아간 곳이 국민대와 홍익대로 기존제품 사용자들이었다”며 “사용하기 편리하고 빠르고 알리아스와 라이노 등 경쟁제품과 비교해 히스토리기능과 안정적 디자인 및 인스파이어드에 접목한 생체모방원리 기능에 대한 반응이 좋았다”고 말했다.

실리콘스튜디오 목표시장은 산업군 전반에 걸쳐있다. 전세계 디자인전문업체, 폭스바겐이나 볼보 등 자동차생산업체, 국내 보르네오가구로 출시된 스캐볼리니 등 가구업체, 니콘이나 도시바 또는 후지쯔 등 전자기기업체 등이 주요 고객사다.

100209 취재기사로 씀. 190330 옮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