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 SAP 지속가능경영, 엔비디아 윈도서버 GPU컴퓨팅, CA 넷QoS 인수

자료 090929 보도자료 3건 연습

[1] http://www.newswire.co.kr/?job=news&no=431321

SAP, 한국어 ‘SAP 지속가능경영 e북’ 발간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업체 SAP코리아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활동, 전략, 목표, 가치제안, 솔루션을 담은 ‘SAP 지속가능경영 e북’ 한국어판을 발간한다고 29일 발표했다.

e북 제목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략 / 현재와 미래의 지속가능경영 목표 달성’이다.

SAP코리아는 지속가능경영 전반에 대한 소개와 경영성과, 에너지, 환경과 안전, 공급망, 인력, IT인프라 등으로 구성돼 있다. SAP 솔루션을 활용한 고객 성공사례도 포함됐다고 전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임직원, 고객, 파트너, 관련 기관 및 일반인들이 SAP가 실현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도록 e북을 발간하게 됐다”며, “웅진코웨이, 만도,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철도공사 등 국내 고객들이 SAP솔루션을 활용해 지속가능경영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2] http://www.newswire.co.kr/?job=news&no=431349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와 윈도 서버 환경 GPU컴퓨팅 협력

엔비디아는 윈도 HPC 서버 2008 운영체제의 병렬 컴퓨팅 환경에서 엔비디아 테슬라 GPU 솔루션을 활용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엔비디아 리서치는 자동차 모델링 등에 사용되는 레이트레이싱(ray tracing) 등 윈도 HPC 서버 2008 환경의 GPU구동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왔다.

또한 MS 리서치와 협력하여 테슬라 GPU 컴퓨팅 클러스터를 설치하고 GPU 최적화 어플리케이션을 연구하고 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쿠다(KUDA) 아키텍처는 데이터마이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엔터프라이즈부터 분자동역학, 탄성파 자료 처리 등 과학 연구 분야 어플리케이션까지 활용되어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댄 리드 MS 익스트림 컴퓨팅 총괄책임자 겸 부사장은 “GPU와 CPU의 결합은 멀티코어 코프로세싱의 잠재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의 존 스톤 상임 리서치 프로그래머는 “GPU와 윈도 플랫폼 결합은 분자 구조 시각화와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며, “대규모 생체분자구조 연구 등 보다 강력한 연산 능력을 갖춘 GPU의 중요성이 강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3] http://www.newswire.co.kr/?job=news&no=430983

CA, 넷QoS 인수로 IT 관리 강화

한국 CA는 네트워크 서비스 업체 넷QoS를 2억 달러에 인수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로써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성능, 클라우드컴퓨팅 등 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CA측은 전했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이번 인수로 CA는 넷QoS의 네트워크 플로우 모니터링,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응답 시간 분석 네트워크 솔루션을 추가해 낮은 비용에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넷QoS는 CA의 인프라 매니지먼트&오토메이션 사업부에서 독립 운영되고 조엘 트라멜 CEO는 CA 수석 부사장으로 임명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090929 보도자료 연습. 190209 옮김.